혜택 알림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특별지원

파니(파니) 2024. 5. 10. 20:46

1.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이란?

연 매출 3천만 원 이하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영세 소상공인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올해 한시적으로 마련된 사업으로 전기요금을 최대 20만 원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현재 신청 마감일이 630(일요일) 18시로 연장된 상황입니다. 한번 연장된 만큼 더 이상의 연장은 없을 것으로 추정되니 꼭 기한(6.30 18시) 내에 신청하셔서 20만 원의 혜택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2.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지원대상

 

지원 대상은 다음 3가지의 조건을 만족하는 사업체입니다.

  • 첫째,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023. 12. 31. 이전인 사업체로 공고일(2024.2.15) 기준 사업장을 운영 중(휴업은 포함)인 사업자
  • 둘째, 매출 규모가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매출액 기준 2022년 또는 2023년 연 매출액이 0원 초과 ~ 3천만 원 이하인 사업자
  • 셋째, 전기요금 고지서의 계약 종이 일반용·산업용·교육용·주택용 중 비주거용인 사업자
  • 다만, 공고일(‘24.2.15) 기준 사업장을 운영 중이지만 2022년 또는 2023년 연중 개업한 경우에는 개업 이후 월평균 매출액(매출액÷영업개월 수) × 12를 한 매출액이 3천만 원 이하인 경우 지원 대상이 됩니다.

 

3.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직접 계약자와 비계 약 사용자에 따라 다릅니다.

  • 직접 계약자 : 신청인과 한전 간 직접 전기요금에 대한 계약을 한 경우로 고객 번호를 통해 지원이 가능합니다.
  • 비계약 사용자 : 한전과 직접 계약 관계는 없으나 실제로 전기를 사용 중이며 전기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신청인을 말하며, 요건 충족 시 본인인증 및 서류를 제출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3.1 한국전력 고객번호 확인방법

한국전력 고객 번호는 전기 사용 계약 단위별로 부여되는 고유번호이며 확인 방법은 전기요금 영수증 우측상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고객 번호를 모르는 경우 한전 홈페이지(online.kepco.co.kr) 또는 한전 고객센터로 문의(국번 없이 123)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기요금 청구서

우측 상단에서 확인가능

 

한전 ON 홈페이지

비회원 : 한전ON 접속 마이페이지 회원가입 로그인 전기사용계약관리

회 원 : 한전ON 접속 마이페이지 로그인 전기사용계약관리

 

한전 고객센터모바일 ARS

123 전화 모바일 ARS 선택 모바일 ARS 화면 고객번호 찾기 화면 고객번호 선택 본인인증 선택 본인인증 인증정보 입력 고객번호 확인

 


 

4.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조회

 

신청을 제대로 했다면 신청 완료 문자가 수신됩니다. 문자를 수신한 경우에만 정상 접수 처리된 것이니 문자를 받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 신청 결과를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5.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지급일

  • 직접 계약자 : 대상 통보 이후 이후 최초로 발행되는 전기요금 고지서부터 전기요금 최대 20만 원 차감됩니다.
  • 비계약 사용자 : 대상 통보 이후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신청했던 계좌를 통해 최대 20만 원까지 신청자 본인 명의 계좌로 환급받습니다.